본문 바로가기
쏠쏠한 정보

후쿠오카 여행 맛집 추천- 이치란 라멘, 긴타코, 텐진 야타이

by jisoongsoong 2023. 10. 23.

 

일본 후쿠오카는 맛있고 다양한 음식 문화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오늘은 제가 후쿠오카 여행 시에 다녀온 꼭 가보면 좋을 맛집 세 곳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후쿠오카의 상징 돈코츠 라멘을 즐길 수 있는 이치란 라멘, 일본 정통 타코야키를 만날 수 있는 긴타코, 후쿠오카 텐진 포장마차 야타이입니다. 지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쿠오카 맛집 이치란 라멘

후쿠오카 돈코츠 라멘은 후쿠오카 지역에서 탄생한 대표적인 라멘 스타일로 그 독특한 맛과 역사적인 배경으로 유명합니다. 1947년 후지타 카즈우오가 창업한 '이치란'이 그 시초입니다. 면발은 탱탱하고 쫄깃한 것이 특징입니다. 밀가루와 약간의 알칼리성 첨가물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면은 삶거나 볶았을 때도 그 탱탱함과 쫄깃함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국물은 주로 돼지 골반뼈를 오랫동안 끓여서 만들어 진하고 감칠맛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이치란 라멘에서는 추가로 넣어 먹을 수 있는 토핑 또한 중요합니다. 잘 조리된 차슈(돼지고기), 목이버섯, 김, 반숙란까지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든 토핑이 추가되어 있는 NO.1 메뉴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치란 라멘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빨간 특제 비밀 소스는 0~10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매운맛을 즐기시는 분들은 5단계 이상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매운 음식을 잘 못 먹기에 3단계 정도가 가장 적절하고 맛있었습니다. 후쿠오카 돈코츠 라멘은 그 풍부하면서도 진한 맛과 쫄깃한 면발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타일의 면요리입니다. 후쿠오카 방문 시에 가장 유명한 이치란 라멘은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긴타코

타코야키는 일본에서 유명한 거리음식 중 하나로 돼지고기나 해산물 채소가 들어간 작은 팬케이크로 구워진 요리입니다. 타코야키는 1930년대 후반부터 1940년대 초반에 일본의 대중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당시에는 전통적인 팬케이크인 '도리야끼'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점점 후쿠오카 지역의 길거리 상인들이 돈가스와 다른 음식과 함께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타코야키 가게는 후쿠오카 젊음의 중심 텐진거리에 위치한 '긴타코'입니다. 길목에서부터 고소하고 맛있는 냄새로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습니다. 기본 타코야키, 명란이나 치즈 멸치등의 토핑이 올라간 타코야키 등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정말이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타코야키의 맛이 아직도 잊히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본 타코야키, 명란 타코야키가 맛이 좋았으며 하이볼과의 조합은 거의 환상적입니다. 후쿠오카 여행 시 타코야키 맛집인 긴타코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텐진 야타이 팔방정 

야타이를 아시나요? 야타이는 일본의 포장마차 형태의 길거리 음식점을 말합니다. 돈가스나 차슈 어묵등 다양한 안주들을 겸비한 노점의 야타이 감성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후쿠오카에는 나카스강, 텐진, 하카타등 여러 곳에 야타이들이 많습니다. 저는 후쿠오카 텐진역 근처의 야타이 '팔방정'을 방문했습니다. 친절한 주인장과 활기찬 손님들이 가득한 곳이었습니다. 현지인 손님에게 추천받은 야끼라멘과 어묵을 안주삼아 맥주를 즐겨보았습니다. 즉석에서 조리되는 모습도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재미있었답니다. 추천받은 야끼라멘은 짭짤하면서도 담백하고 깔끔한 맛인데 맥주안주로 최고였답니다. 어묵안주 그리고 조린 무는 꼭 맛보셔야 할 음식입니다. 가히 최고의 안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시 현지인분에게 추천받은 것이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후쿠오카 지역주민과 여러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거리음식 문화 야타이, 여행 시 꼭 한번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최고의 추억을 만드실 수 있으시리라 확신합니다. 

 

이렇게 후쿠오카 여행 시 추천드리는 맛집 세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진한 돼지고기 육수에 탱탱한 면발 비법소스까지 겸비한 이치란 라멘, 일본 정통 최고의 타코야키 맛집 긴타코, 후쿠오카만의 노포감성 야타이 팔방정까지, 후쿠오카 여행 시 이 세 곳의 맛집을 방문하신다면 진정한 현지 음식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